많은 사진가처럼 전 항상 새로운 카메라 가방에 관심이 있습니다. 특히 제 장비를 모두 운반 할 수 있는 제품에 관심이 많았죠. 전 어드벤쳐 사진 작가이자 상업 사진 작가입니다. 그래서 이 두 가지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 필요했습니다. 대부분 제가 가지고 다니는 카메라는 사진용 3개의 렌즈가 있는 2개의 DSLR 본체와 비디오에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2개의 렌즈가 있는 1대의 미러리스 본체 그리고 추가 샷 및 B롤용인 Mavic Pro Drone입니다. 이 외에도 삼각대, 물, 스낵, 카메라 액세서리 파우치 및 추가적인 공간이 필요하죠.

최근에 모험 가방에 시모다 디자인 가방 60을 사용하고 있었을 때 니야이보란 가방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그때까지 저는 니야이보에 대해 듣지 못했고 회사를 탐험하고 가방을 찬찬히 살펴보고 가방 디자이너와 이야기를 나눈 후 피요르드 60에 결국 정착했습니다.

우선, 저는 가방이 확장 가능 여부가 제일 중요합니다. 44L까지 압축할 수 있고 완전히 확장되었을 때 60L인 니야이보 가방입니다. 촬영할 때 60L 이상 크기의 가방이 필요할 때가 간혹 있지만 그렇지 않을 때는 60L 크기의 가방은 너무 컸습니다. 그러나 니야이보는 실제로 사용해보니 하나의 가방이 두 개처럼 느껴졌습니다.

저는 니야이보 가방이 가벼우면서도 내부는 상당히 견고하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상자에서 꺼내자마자 카메라를 안심하고 보관 할 수 있겠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가방 소재는 Hypalon®베이스로 내부에 열가소성 폴리우레탄 필름이 있는 Nylon 210 Denier Rip-stop 직물이라고 합니다. 제 촬영 중 많은 부분이 스크램블링 및 슬라이딩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저에게 굉장히 중요했습니다. 저는 이 가방을 24마일 여정의 캐노니어링 여행에 사용했으며, 제가 입고 있는 거의 모든 것이 긁히고 구멍이 생기고 했지만 니야이보 가방은 멀쩡했습니다. 여행의 약 절반은 가방이 끌리고 긁히는 사암 절벽 아래로 미끄러져 내려갔지만, 가방은 잘 구성되어 있으며 24마일 여정의 모험 하는 동안 편안하게 착용 할 수 있었습니다.

누구에게 적합한가

니야이보 가방은 소중한 장비를 안전히 보관하고 쉽게 꺼내 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값비싼 장비를 운반해야 할 필요가 있고 잘 보호될 것이라는 믿음이 필요하시다면, 이 가방을 꼭 기억하세요. 니야이보 가방은 스키나 스노우슈즈를 달아 산꼭대기에 오를 수 있으며 뒷면에 여분의 부츠를 포장해서 협곡이나 열대 우림을 따라 하이킹을 할 수 있습니다.  또 외부의 위험요소는 최소화하고 내부의 모든 장비 보호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적합하지 않은 사람

간단한 일상적인 생활 촬영에 필요한 카메라 가방만 필요하다면 아마 다른 브랜드의 가방들도 참고하실 수 있을 겁니다. 압축된 니야이보 60 가방조차도 장기여행 또는 당일 여행 사진작가들에 적합한 크기의 가방입니다. 카메라 한 대, 렌즈 몇 대, 삼각대가 전부인 분들은 조금 더 작은 물건이 더 적합할 수도 있습니다.

 

The Good

니야이보 가방의 전반적인 구성은 놀랍습니다. 내구성 및 소재 등 모든 부분이 굉장히 튼튼하며 이미지처럼 여러 가지를 수납하여 넣을 수 있습니다. 니야이보 가방은 사용자에게 적합한 구성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대부분의 소재가 알고 있듯이 중요합니다. 하드 드라이브, 배터리, 메모리 카드, 노트북 및 우리가 휴대하고 현장에서 필요한 제품들을 가지고 다니신다면 아시다시피 주머니가 핵심입니다. 이 포켓들의 대부분은 주요 클램쉘 포켓이며 이 주머니 들은 거대하고 대부분 장비에 맞을 것 있습니다. 수화 튜브가 측면에 있으므로 수화에이 포켓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켓 하단에 배수 포트도 있음). 혹은 큰 노트북이나 다른 큰 물건을 넣을 수 있습니다. 오지 여행을 하는 경우 이 주머니가 장비를 분리하고 보관 할 수 있어 유용하게 쓰입니다.

니야이보 가방에는 큰 주머니뿐만 아니라 중앙에 분리할 수 있는 지퍼가 있습니다. 캐노니아 모험을 촬영할 때 슬롯 캐년 섹션에서 워터 섹션으로 변경하는 바람에 바지와 양말은 젖고 진흙투성이였지만 방수형 상단 수납공간으로 카메라나 다른 액세서리를 혼합된 사암 잔류물에서 부터 보호 할 수 있었습니다. 이 포켓은 반대로도 완벽합니다. 일정 장소까지 장비를 건조한 상태로 유지해야 하는 경우 이는 큰 장점입니다. 아래 중앙 지퍼는 장비를 분리 할 수 ​​있으며 상단과 측면에서 지퍼로 잠그고 반대쪽으로는 벨크로로 장비가 멋대로 움직이는 걸 방지합니다.

니야이보 가방에는 더 많은 공간을 허용하는 또 다른 신박한 기능이 있습니다. 앞쪽 클램쉘 포켓의 양쪽 지퍼가 풀렀을때 이 포켓에 깊이를 더 할 수있는 두 개의 또 다른 지퍼가 있습니다 (NYA-EVO는 다른 카메라 가방보다 깊이가 7cm 더 깊습니다). 또 다른 멋진 기능은 대부분의 버클을 제거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스트랩이 필요하지 않고 가방에 걸고 싶지 않은 경우 스트랩을 완전히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 중 하나는 Hypalon®베이스 재질로 만들어져 가방을 세로로 똑바로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부분입니다. (흐물거리는 가방은 싫어요). 저는 가방을 물건을 이용해 끌거나 가방을 여러방법으로 땅에 세워 놓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니야이보는 가방이 쉽게 마모되지 않도록 재질에 노력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가방에 이중 물병 주머니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 포켓은 32oz(945mL) 물병에 딱 맞으며 양쪽에는 삼각대를 고정할 수 있는 끈이 있어서 스키 등 옆에 끈으로 묶어야 하는 상황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가방에는 장비 네트와 레인 커버가 함께 제공됩니다. 저는 니야이보가 이 두 가지를 포함되어 있어 사용자가 별도로 구매할 필요가 없는 게 좋았습니다. 가방 하나만으로도 필요한 모든 것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니야이보 내부는 훌륭하고 넓으며 내부 공간 테스트 중에 M 사이즈 RCI (이동식 카메라 인서트)를 사용했습니다. 만약 인서트구매 시 촬영할 때 일반적으로 가지고 다니는 장비 사이즈를 고려해서 맞는 것을 구매 하시는 게 좋습니다. 인서트도 견고하게 잘 만들어져 있어 장비를 안심하고 내부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어깨끈과 허리 벨트는 튼튼하고 두껍기 때문에 찢어질 걱정 없었으며 장치를 부착하기 위한 웨빙 고리가 몇 개 있고 가슴 스트랩 쪽에는 친구나 동료를 괴롭힐 수 있는 비상 호루라기가 상비되어 있습니다.

Not So Good

전 니야이보 가방에 큰 불만은 없습니다. 제게 필요한 원하는 몇 가지 사항을 이미 충족하였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방에 대해 더 많이 알수록 사용법이 다양해져 만족도가 높을 거라고 예상합니다. 하지만 조금 부족하다고 느껴지는 부분은 어깨끈과 허리 벨트입니다. 디자인적인 요소로 봤을 때 2인치 폼으로 만들어져 오래된 예스러운 느낌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때문에 어깨끈과 허리끈은 매우 단단하며 편안하여 가끔 뒤로 가방에 물건을 꺼내려 하려고 할 때 너무 넓은 어깨끈과 벨트가 방해될 때가 있었습니다. 몇 년이 지나면서 끈이 부드러워지면 더 편안해지겠지만 초반에는 때때로 불편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더 바라는 점을 적자면 사이드에 손잡이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때로는 사이드에 손잡이가 큰 가방을 땅에 끌지 않도록 도와주고 무거운 짐을 더 쉽게 운반 할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허리 벨트 버클의 톱니 중 하나가 며칠 안돼서 파손되었습니다. 버클 톱니가 떨어져 땅에 떨어져 있었고 그 위를 밟고 지나가 버렸습니다. 그러나 이런 상황은 어느 가방에서나 일어날 수 있었으며 다른 가방에 있는 버클 톱니를 바꿔 사용하여 상황을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결론

니야이보 가방은 정말 잘 만들어졌습니다. 포켓에서 기어 분리까지 굉장히 모험적이고 크리에이티브한 사람이 이 가방을 디자인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등산 스토퍼 너트부터 비상 호루라기에 이르기까지 정말 모험을 위해 만들어졌다고 볼 수 있으며 Hypalon 보강재를 사용하여 가방을 막 써도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가방의 프레임은 가방을 세로로 세워 놓는데 도움이 되고 허리 벨트는 무게를 분산 시켜 긴 트레킹시에도 특정 신체 부분에 과도한 압박감 없이 짐을 운반 할 수 있습니다. 가방에 사용된 패브릭은 레인 커버가 없어도 훌륭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고 외부의 자극에도 견고합니다. 가방을 사용 후 꼭 가방을 청소해야 하는 타입의 유저시라면 진흙이나 먼지 제거가 쉬운 니야이보 가방에 충분히 만족하실 겁니다.

 

원본 출처 : https://www.carryology.com/reviews-2/nya-evo-fjord-60-c-review/

Author NYA-EVO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